머니피아

공인중개사인강비용 저렴한 곳 찾기 본문

BUSINESS

공인중개사인강비용 저렴한 곳 찾기

머니피아 2018. 5. 14. 17:25

안녕하세요, 머니피아입니다. 오늘은 공인중개사인강비용 저렴한 곳을 찾는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작년에 에듀윌 공인중개사 인강 을 통해 1차에 합격한 상태인데요, 올해는 2차에 꼭 합격해야 최종 합격이 되기 때문에 이제 공부를 시작해야 합니다. 그런데 그냥 책만 사서 하려니 이게 과연 잘 될 것인지...



2차만 보면 되기 때문에 일반 패키지가 아닌 2차 과목만 묶어 놓은 각 사이트별 가격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공인중개사인강비용 만 해도 만만치는 않거든요. 교재도 사야 하니까요. 솔직히 컨텐츠 자체의 차이는 없다고 보는데 아무래도 저렴한 곳에서 열심히 공부해 합격하는 것도 나쁘지 않죠.



먼저 공인중개사 학습시장의 최강자 에듀윌 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과연 에듀윌의 공인중개사인강비용 은 얼마나 저렴할까요?


에듀윌 의 경우는 2차 스피드패스란 이름으로 22만원에 수강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교재는 별도 구매인 가격이라 다른 곳에 비해 비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책 값도 만만치는 않거든요. 교재 별도 구매를 클릭하면 가격이 42만원으로 훌쩍 뜁니다.



두 번째 사이트는 랜드프로 입니다. 공인중개사인강 계의 신흥 강자죠. 교재 포함, 미포함 패키지에 2차 스피드 합격반이라는 이름으로 개설되어 있습니다. 포함은 22만원, 미포함은 14만원입니다. 에듀윌 보다가 랜드프로 의 가격을 보니 차이가 너무 나네요.



세 번째는 박문각 입니다. 일단 박문각 사이트는 너무 성의가 없습니다 ㅎㅎ 가격도 제일 비쌉니다! 교재 포함이라고 쳐도 49만원이라뇨. 그게 특별할인을 한 거라고 적혀 있네요.



박문각 가격 보고 잠깐 심장이 놀랬습니다. 조금 쉬었다가 다른 사이트들도 살펴 보죠.


네 번째는 에듀나인 입니다. 교재 10권 포함인데 29만원으로 나와 있네요. 신용카드 10개월 무이자 조건도 있습니다.



마지막은 해커스 입니다. 토익으로 유명한 해커스는 과연 얼마일까요? 교재 포함 36만 9천원이네요. 



총 5개의 사이트에서 공인중개사인강비용 이 저렴한 곳을 찾아 보았습니다. 정리해 보자면 랜드프로 -> 에듀나인 -> 해커스 -> 에듀윌 -> 박문각 순으로 비싸지네요. 가성비나 입소문으로 봤을때 공인중개사인강추천 은 랜드프로가 가장 저렴하다고 생각됩니다. 회사의 이름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역시 얼마나 열심히 보고 공부하냐 겠죠? 저도 이제 곧 2차 준비에 돌입해야겠습니다. 다시 1차를 보기는 싫거든요 ^^

'BUSIN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일난다' 굴지의 화장품 회사 로레알에 매각  (0) 2018.04.1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