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피아

캐논 컷수확인 방법 본문

IT

캐논 컷수확인 방법

머니피아 2018. 4. 17. 16:38

 어제 중고나라에서 오랜 잠복(?) 끝에 원하는 렌즈가 포함된 캐논 650D를 세트로 구하게 되었습니다. 기본렌즈부터 광각렌즈에 무선리모컨과 정품 가방까지 나름(?) 싸게 구입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카알못이 뭘 알겠습니까. 이런 컷수를 확인을 못 했네요. 물어봤는데 전 주인도 잘 모릅니다. 그냥 가지고 있다가 급하게 내놓은 것 같더군요.

 그래서 직접 확인해 보기로 했습니다. 네이버에 캐논 컷수확인 이라고 검색하니 바로 나오네요. 그걸 지금 티스토리에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ㅋㅋ 검색해서 제일 처음 본 블로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았습니다. 'EOSMSG'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실행시켜보니 중국에서 만든 것 같더군요. 하여간 중국이란 나라는... 일단 파일첨부를 해 놓았는데 다운받아서 실행을 시킵니다.

eosmsg.exe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글씨가 깨져서 나오는데 'NO'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카메라 들고 있는 남자 왤케 양아치 19금 작가같죠? 애니웨이, 빨간 동그라미를 클릭해 일단 영어로 바꿔 줍니다. 그리고 나서 카메라 전원을 켜고 카메라는 M모드로 바꿔 주세요. 그 후에 카메라와 컴퓨터 본체를 HDMI나 마이크로USB로 연결하고 빨간 동그라미 상단을 클릭하면 링크되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마지막으로 빨간 동그라미 좌측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팝업창이 뜨면서 컷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정확한 것은 아니고 대략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제 카메라를 좀 공부해 봐야겠습니다. 사실 일할때 광각렌즈 밖에 안 쓸것 같긴 한데 말이죠...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라제거기  (0) 2018.04.09
Comments